이전 글 보기: FAANG 취업 도전기 - 1. 코딩 테스트 준비 & leetcode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이번 취업 주제는 FAANG 취업 도전기지만 사실 아래 회사들 중 FAANG에 속하는 건 아마존과 Facebook 밖에 없다. 그래도 대부분이 FAANG과 비슷한 Tech 계열의 탑 티어급 회사들이며 연봉 또한 준수하다. 하지만 대기업인만큼 들어가기도 쉽진 않다.
먼저 Blind에서 원격 근무가 가능하면서 리뷰가 좋은 대기업들 정보를 모았다. 그다음 내가 관심 있을만한 회사들로 리스트를 줄이고 가고 싶은 순위 그룹으로 나눴다. 아마 이게 지원 순서가 되지 않을까 싶다. 연봉은 Mid 레벨 개발자 기준 Levels.fyi에서, 분야와 직원 수는 LinkedIn에서 검색했다.
두 번째는 내가 살고 있는 노바 (Northern Virginia) 지역의 회사들을 찾아보았다. 기준은 Government Contractor (정부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회사) 들은 일이 별로 재미도 없을 거니와 연봉도 작기 때문에 거르고, 최대한 연봉을 많이 주는 곳들로만 추렸다. 생각보다 선택지가 많지 않다.
아마존과 페북이 2순위인 이유는 워라밸이다. 두 회사는 Blind에서 최악의 워라밸 1, 2위를 다툰다. 하지만 저 정도 연봉을 준다면 오퍼를 받고 안 갈 수 있을지 의문이다.
희망 순위 그룹 2에 속한 회사들도 나쁘지 않겠지만 희망 순위 그룹 1을 노려보자. 인터뷰는 실력 반 운 반(혹은 그 이상)이지만 최대한 노력하여 후회 없는 이직을 해보는 게 목표다.
다음 글 보기: FAANG 취업 도전기 - 3. 인터뷰 과정 알아보기